안녕하세요! 굿네이버스 광주전남본부 입니다.
2020년 8월 7일 전광일보 外 1곳을 통해 굿네이버스 광주전남본부-광주광역시 북구청, 아동권리모니터링단(Good Motion) 발대식 진행과 관련된 보도자료가 게재되어 공유드립니다.
굿네이버스 아동권리모니터링단(Good Motion) 발대식 진행
굿네이버스 광주전남본부-광주광역시 북구청
5일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 광주전남본부(본부장 박병기)는 광주광역시 북구청(청장 문인)과 함께 아동권리 증진 및 실질적 변화 도모를 위한 ‘굿네이버스 아동권리모니터링단(Good Motion)’ 발대식을 진행했다.
굿네이버스 광주전남본부와 광주광역시 북구청은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업무 협약에 기반하여 북구청 내 아동 권리의 증진을 위한 사업들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아동권리모니터링단(Good Motion)’은 ‘good’+ ‘monitor’ + ‘action’이라는 의미를 갖고 있으며, 권리의 주체인 아동이 실생활에서 느끼는 그들의 권리 경험을 바탕으로 아동이 ‘살기 더욱 좋은 세상’을 위해서 실질적으로 변화 가능한 활동을 수행한다.
굿네이버스 광주전남본부와 광주광역시 북구청 관계자가 활동을 지원하며 빛고을고등학교, 전남대학교사범대학부설중학교, 문흥초등학교 소속 학생 15명으로 구성되었다.
박병기 굿네이버스 광주전남본부장은 “아동권리 증진을 위해 노력하는 광주광역시 북구청과 이를 위해 모니터링단에 자원한 학생 및 학교에 감사드린다”며 “굿네이버스 아동권리모니터링단 활동을 통해 아동 일상생활 속 아동 권리 증진을 위한 정책이 제언되고, 지역사회의 변화의 초석이 되는 발대식과 모니터링단 활동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굿네이버스 광주전남본부는 광주광역시, 전라남도 내 5개 지부와 협업하여 지역의 욕구에 맞는 사업방향을 가지고 지역사회와 소통하며, 아동친화적인 지역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캠페인 및 지역사회조직사업, 미래의 주역인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인성, 세계시민, 권리실천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사업을 활발히 수행하고 있다.
○ 제 목 : 굿네이버스 광주전남본부-광주광역시 북구청, 아동권리모니터링단(Good Motion) 발대식 진행
○ 매 체 : 전광일보, 전남인터넷신문
○ 일 시 : 2020.08.07(금)
☞ 해당기사 바로가기 : 전광일보, 전남인터넷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