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호남본부입니다.
굿네이버스 호남본부, 신나는어린이집 좋은이웃어린이집 현판 전달식 진행 소식이 시사종합신문에 게재되어 공유드립니다.
굿네이버스 호남본부, 신나는어린이집 좋은이웃어린이집 현판 전달식 진행
신나는어린이집, 아프리카 모잠비크 아동 1:1결연 위해 후원 ‘약속의 시작’, 굿네이버스
국제교류프로그램을 통한 나눔 캠페인으로 나눔 원하는 누구나 참여 가능
[시사종합신문 = 오승택 기자] 굿네이버스 호남본부(본부장 정용진)는 광주광역시에 위치한 신나는어린이집(원장 최현기)과 함께 ‘약속의 시작’프로젝트 참여에 따른 좋은이웃어린이집 현판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약속의 시작’은 유아교육기관이 아프리카 모잠비크와 국제교류를 통해 지역사회 내에서 주도적으로 글로벌시대 공존과 공감에 대한 이해를 함양하고 누구도 소외되지 않는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유아교육기관의 주도적인 나눔 실천을 통해 유아들이 실질적인 세계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젝트이다.
신나는어린이집은 아프리카 모잠비크 아동을 1:1 결연하며, 국내·외 아동들의 권리를 지키는 ‘약속의 시작’에 참여하였다.
최현기 신나는어린이집 원장은“비행기로 16시간 거리인 모잠비크에 직접 갈 수 없는데, 굿네이버스 호남본부를 통해 모잠비크에 도움이 필요한 아이를 결연해서 지속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이 뿌듯하다”전했다.
정용진 굿네이버스 호남본부장은 “ ‘약속의 시작’프로젝트에 참여해주신 최현기 원장님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굿네이버스 호남본부는 신나는 어린이집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세계시민 교육을 제공하겠다”며, “호남권역의 유아교육기관들과 함께 모잠비크의 아이들을 살릴 수 있도록 노력하여,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 도움이 필요한 아이들의 삶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굿네이버스 호남본부는 유아대상 나눔인성교육, 세계시민교육 등 사회개발교육사업과 지역사회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광주·전남서부지역 내 ‘약속의 시작’프로젝트에 동참을 희망하는 유아교육기관은 굿네이버스 호남본부(062-376-6566)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 제 목 : 굿네이버스 호남본부, 신나는어린이집 좋은이웃어린이집 현판 전달식 진행
○ 일 시 : 2022.10.19.(수)
○ 매 체 : 시사종합신문, 호남도민신문, 전남도민신문, 전남인터넷신문
☞ 시사종합신문 기사 바로가기(
클릭)
☞ 호남도민신문 기사 바로가기(
클릭)
☞ 전남도민신문 기사 바로가기(
클릭)
☞ 전남인터넷신문 기사 바로가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