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호남권역본부(제주)입니다.
굿네이버스 기금전달식 관련 소식이 게재되어 공유드립니다.
제주삼성어린이집, '빙세기 시장' 수익금 굿네이버스 호남권역본부(제주)에 전달

굿네이버스 호남권역본부(본부장 오아름)는 제주시 이도동에 위치한 제주삼성어린이집(원장 안현숙)으로부터 국내외 위기가정아동 지원을 위한 기금 56만 9000원을 전달받았다고 30일 밝혔다.
제주삼성어린이집은 영유아를 대상으로 인성 및 다양성 존중 교육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유아대상 인성교육 프로그램인 ‘수눌음 프로그램’을 통해 성(형)과 아시(아우)가 서로 돕고 협력하며 긍정적인 대인관계를 형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특히 제주삼성어린이집은 2015년부터 매년 12월, 만 1~5세 영유아와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나눔 행사인 ‘빙세기 시장’을 운영하고 있다. ‘빙세기’는 제주어로 ‘빙그레 웃다’라는 뜻으로, 지역사회를 위한 의미 있는 나눔을 통해 어린이집 영유아와 가족, 지역사회가 함께 웃을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기획되었다.
빙세기 시장에서는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는 물품을 나누고 다시 사용하는 경험을 통해 자원 순환과 나눔의 가치를 배우며, 형님반 유아들은 직접 판매 역할을 맡아 물품을 판매하는 활동을 통해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2025년 12월에 진행된 빙세기 시장을 통해 모인 모금함의 금액 56만 9000원은 제주삼성어린이집 전체 영유아와 교직원의 마음을 모아 굿네이버스 제주에 전달했다.
제주삼성어린이집 안현숙 원장은 “나눔은 내가 많이 가지고 있어서 가능한 것이 아니라, 내가 가진 한 개를 둘로 나누어 함께하는 것”이라며, “‘빙세기 시장’은 아이들이 나눔의 마음을 직접 실천해보는 매우 가치 있는 배움의 장”이라고 전했다.
굿네이버스 호남권역본부 오아름 본부장은 “영유아 시기부터 나눔의 가치를 배우고 실천하는 제주삼성어린이집의 뜻깊은 활동에 감사드린다.”며 “아이들과 가족의 따뜻한 마음이 국내외 위기가정아동에게 잘 전달될 수 있도록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굿네이버스 호남권역본부(제주)는 유아 대상 나눔 인성교육, 세계시민교육 등 지역사회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으며, 제주도 내 ‘좋은이웃유아기관’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유아기관은 굿네이버스 제주(064-805-4200)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 제 목 : 제주삼성어린이집, '빙세기 시장' 수익금 굿네이버스 호남권역본부(제주)에 전달
○ 일 시 : 2025.12.30(화)
○ 매 체 : 지금제주, 모아픽, 이투데일리, 제주환경일보, 제주매일, 뉴스라인제주, 채널제주
☞ 지금제주 기사 바로가기 (클릭)
☞ 모아픽 기사 바로가기 (클릭)
☞ 이투데일리 기사 바로가기 (클릭)
☞ 제주환경일보 기사 바로가기 (클릭)
☞ 제주매일 기사 바로가기 (클릭)
☞ 뉴스라인제주 기사 바로가기 (클릭)
☞ 채널제주 기사 바로가기 (클릭)